암 클리닉 - 치료(治療) 달맞이 한의원은 내적 및 외적 면역 강화설계를 통해 다양한 암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대장 이미지

달맞이의 설계 치료는 우리 몸이 암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신체적, 환경적 생태계를 만들어 주는 치료, 즉 자연치유 방법 입니다.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말하며, 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고 하고, 이를 통칭하여 대장암 혹은 결장직장암이라고 합니다

한방에서의 대장암

한의학에서는 대장암을 "쇄옹치(鎖홍痔)", "장옹(腸癰)" 등으로 표현 했으며 오랫동안 습지에 앉아 있고, 음식을 절제하지 못하며, 오랫동안 설사와 이질이 있는 경우( 久坐濕地, 飮食不節, 久痢久瀉), 독이 오랫동안 흘러 쌓여 옹(廱)이 생긴다고 보았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이 비장의 기운을 허하게 하고, 비장의 운화작용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며(脾虛失運), 이러한 인체기능의 부조화로 인해 안에서 생성된 습열이 아래로 내려가 대장을 압박(氣機不節, 濕熱內生, 下迫大腸)하게 되고 그 결과 대장에 독이 축적되어 종물(腫物)이 생기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대장암 치료법

대장암은 종양의 크기가 아니라 종양의 조직 침투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을 결정하며 수술, 항암화학요법,방사선 치료를 함께 병행하게 됩니다.

달맞이 한의원의 대장암치료

신체설계치료 (내적면역강화설계)

암은 특성상 재발이 잦은 난치병이기 때문에 일회성 치료보단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달맞이 한의원의 신체 설계 치료는 우리 몸 스스로 암을 이겨낼 수 있는 신체 생태계를 만들어 주는 치료 즉, 인위적으로
면역력을 극대화시켜 암을 이겨내는 자연 치유 방법입니다.
 
신체설계치료는 특히 항암 치료, 수술, 방사선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암 치료율을 향상시키거나 부작용과 전이재발을 막고, 회복 촉진을 돕는 역할
할 수 있습니다.

한방 항암 신체설계 치료 증상완화 목표

환경설계치료 (외적면역강화설계)

대장암이 있는 분들은 육식을 줄이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과
대장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와 장폐색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나 설사 등을 예방하기 위한 운동을 실시하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하나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합니다.
  • 대장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주로 섭취하고, 항상 아랫배를 따뜻하게 합니다.
  • 변비와 설사증상을 제때 치료합니다.
  • 붕어운동 등 과 같은 운동을 실천합니다.

1:1상담 내용 입력
상담 정보 입력
온라인 상담신청 이름 상담내용 신청하기
전화번호 - -
질환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