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클리닉 - 치료(治療) 달맞이 한의원은 내적 및 외적 면역 강화설계를 통해 다양한 암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전립선 이미지

달맞이의 설계 치료는 우리 몸이 암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신체적, 환경적 생태계를 만들어 주는 치료, 즉 자연치유 방법 입니다.

전립선 암은 악성 종양인 전립선암으로 통칭되며 전립선암 세포는 정상적인 통제에서 벗어난 증식을 해, 주변의 다른 조직으로 침윤하거나 혈관이나 림프관을 침범하여 멀리 떨어진 조직으로 암을 전이시킵니다.

한방에서의 전립선암

한의학적으로 전립선암은 "융폐(隆閉)", "혈림(血淋)", "노림(勞淋)", "적취(積聚)" 등과 유사합니다. 그 병기를 요약하자면
 
첫째, 무분별한 성생활(색욕부절(色欲不節)), 칠정에 의한 손상(七情損傷), 오래된 지병(久病), 외부의 감염이나 외사 (外邪)로 인해 인체 상부와 폐에 열이 차 기가 울결 하게 되고 (상초폐열기옹 (上焦肺熱氣壅)) 이는 결국 신장의 기운을 부족하게 하고 명문화를 약하게 만들며 이로 인해 방광 본래의 기능이 순조롭지 못해 발생한다고 보았습니다.
둘째, 신장의 열이 방광으로 옮겨가 (腎移熱于膀胱) 수(水)와 열(熱)의 기운이 서로 엉키게 되면 방광의 기화(氣化)능력이 손상되어 발생한다고 보았습니다.
셋째, 과도한 성생활로 인해 정(精)이 손상되고 어혈이 생겨 발생한다고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전립선암 치료법

전립선암의 근치적 치료 방법으로는 수술적 치료와 방사선 치료가 이용되며,보조 요법으로 호르몬 치료 등도 이용됩니다.
최근에는 방사선 치료와 호르몬 치료의 병합 요법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립선특이항원(PSA)은 전립선 조직에 특이한 당단백질 세린 프로티에이스(GLYCOPROTEIN SERINE PROTEASE)로 전립선암의 조기 진단,치료 후 결과 판정 및 추적 관찰에 유용한 암 표지자입니다.

달맞이 한의원의 전립선암치료

신체설계치료 (내적면역강화설계)

암은 특성상 재발이 잦은 난치병이기 때문에 일회성 치료보단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달맞이 한의원의 신체 설계 치료는 우리 몸 스스로 암을 이겨낼 수 있는 신체 생태계를 만들어 주는 치료 즉, 인위적으로
면역력을 극대화시켜 암을 이겨내는 자연 치유 방법입니다.
 
신체설계치료는 특히 항암 치료, 수술, 방사선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암 치료율을 향상시키거나 부작용과 전이재발을 막고, 회복 촉진을 돕는 역할
할 수 있습니다.

한방 항암 신체설계 치료 증상완화 목표

환경설계치료 (외적면역강화설계)

전립선암의 경우에는 항상 하체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운동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통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하나

    가벼운 운동이나 걷기 등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합니다.

    본인의 건강상태에 알맞은 양의 운동과 운동 방법을 처방 받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산책이나 걷기 운동 등은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전립선 암을 예방하거나 암을 이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항상 하체를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온열요법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면역세포를 건강하게 합니다. 전립선 암의 경우에는 복부 찜질이나 좌훈욕
    또는 반신욕을 통해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웃음치료, 심리상담, 명상치료 등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집니다.

    대부분의 암이 스트레스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이 여러 연구 결과를 통해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웃음치료, 상담치료,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 하여 면역력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1:1상담 내용 입력
상담 정보 입력
온라인 상담신청 이름 상담내용 신청하기
전화번호 - -
질환
개인정보취급방침